3. 누벨바그의 특징
누벨바그 감독들의 작품은 스타일이나 미학적인 면에 있어서 뚜렷한 공통점은 없었지만, 다음과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있었다.
(1) '영화에서도 만든 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지금은 당연시 여겨지지만 누벨바그 감독들이 “작가주의 이론”을 대중화 시키기 이전에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
그 뒤를 이은 칼 드라이어(Carl Theodor Dreyer)감독은 초기의 덴마크영화가 이룬 업적을 세계영화와 연결시켜 오히려 자국에서 보다 다른 나라에 더 알려진 감독이다. 그리피스의 “불관용”과 유사한 작품으로 평가되는 “악마의 명부”(1920년)는 종교적이며 초자연적인 요소를 강조한다. 영화 속의 4부분
(3)파리바게뜨 슬로건
"나의 친구 (Mon Amie), 나의 사랑(MonAmour), 나의 파리바게뜨(Mon Parisbaguette)"
2009년 9월 22일 신규 BI와 함께 새로운 슬로건으로 친근한 이미지의 파리바게뜨를 강조했다.
(4)사훈 및 경영방침
사훈 – 공익성의 사명감, 국리민복에 기여, 인화단결 책임완수
경영 방침 – 창의
상반되는 맥긴리의 사진이 떠올랐다. 지난 발표를 통해 본 이미지들의 나열은 당시 내게 쓸쓸함과 공허함마저 느끼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마치 영화 내 사랑 히로시마(Hirosima, Monamour, 1959): 프랑스, 일본 영화. 장르: 로맨스, 전쟁. 세계 2차 대전의 외상을 등장인물들에게 상징적으로 투영시킨 영화.
monamour.
Nice to see you.
Hello, darling.
- Howd it go?
- Hm-mm.
l fell out at every turn,
but they seemed to like it.
- Thats what matters.
- lts going well?
Who knows?
Do you know
what you look like?
Like your wife, I hope.
No. Like a woman
defying gravity.
Thats what we do,
us ladies.
l left my cigarettes
at the theater.
Poppy.
The champagne.
Poppy.
Theres one more case
on the sidewalk.
- An
Amour)1888, 평행으로(Parallelement)1889 등.
2. 도 입
베를렌느의 감성적 근원은 그의 시에 나타나는 musicalit 와 sonorit 라 본다. 그 작품중에서 발췌를 병 행하면서 감성의 이면을 밝히고자 한다.
3. 베를렌느 시의 musicalit 와 sonorit
베를렌느는 시에서 감성만을 존중하고 지성을 간과했다는 비난을 가끔 받기
mon amiral.
My respects, Admiral.
Delighted to have you aboard,
mademoiselle.
Ladies and gentlemen,
please take your seats
for the demonstration of the aircraft.
What you are about to see is Europes
answer to the electronic battlefield:
the first working prototype
of the Tiger helicopter.
Uniquely manoeuvrable, the Tiger
not only uses Stealth technology,
it is hardened against all forms
of electr
The Man Who Cried Script
Fegele. Fegele.
Ah. Ah.
Fegele?
Fegele?
Hmm.
Olive.
Drusilla.
Richard.
Susan.
Suzie.
For a black-eyed
little Susan, eh?
Whats this then?
America.
No.
England, dear.
Shall I have that?
Let me have that,
shall I?
Uh, would you
give it to me?
Cant I have it?
Its for her own good,
mind, because it will
only make her upset.
There. Thats better
then, Suzie.
Isnt it?
Nice and cl